연말정산 내역 빠트렸다면, 다시

연말정산 내역에는 깜빡했거나 미처 몰랐던 내역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며, 이 경우 정정요청 기간을 대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신청

정정요구는 연말정산 신고기간에 증빙서류를 제출하지 않았거나 환급이 제대로 되지 않았다고 납세자가 판단하는 경우에 사용하는 제도입니다.

– 신청가능기간 : 연말정산신고기간 후 정정기간 후 3개월

– 청구기간 : 세금신고일로부터 5년 이내

– 세금 환급 기간 : 정정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개월 이내

지원자격
증빙서류 또는 세액공제 정보를 누락한 자

– 중간에 가신 분들 :
원칙적으로 사업장에서 공동으로 연간회계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사업장에서 서류를 제출하면 자동으로 연간회계가 요구됩니다.

하지만 중도에 퇴사하면 그 해의 연간 결산을 생략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 경우 정정청구를 통해 세금을 환급받을 수 있다.

– 회사에 알리고 싶지 않은 개인정보를 가지고 있는 개인:
다음과 같이 타인에게 알리기 위한 민감한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나. 부양가족의 질병 또는 장애, 불임치료비 등 이 경우 조정신청기간에 별도로 세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수정 해주세요 방법
정정요구는 회사를 통하여 하거나 직접 할 수 있습니다.

직접 신청하려면 HomeTax로 이동하여 신고/납부 탭을 클릭하십시오. 그런 다음 종합 소득세, 경고 소득 신고, 정정 청구 작성을 순서대로 클릭하십시오.

정보 수정을 원하는 연도를 클릭하면 지금까지 요청한 정보가 표시되며 수정하고 싶은 부분을 다시 작성하여 제출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정정권이 없어도 택스리펀을 받을 수 있습니다.

5월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을 이용하셔도 되지만, 작년 연말정산시 제출하지 못한 정보를 5월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정기신고)에 제출하시면 더 빠르게 세금환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당신이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보다.

다만, 5년 이내의 모든 정보에 대한 정정 신청은 가능하나, 종합소득세의 경우에는 직전 연도에 기재된 정보에 한해 신청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