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 교육

영재의 정의

영재의 정의는 학자마다 시대에 따라 크게 다릅니다.

따라서 영재에 대한 단일 정의만으로 영재를 이해하는 것은 영재에 대한 편견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2000년 국회에서 채택된 인재육성에 관한 기본법”
인재육성법우리나라 영재아동의 법적 정의는 다음과 같다.

교육을 해야 한다 ‘예’입니다.

이 정의는 1988년 미국에서 제정·공포된 영재교육법에서 개정된 영재의 정의와 유사하다.

특히
전혀 재능 일반 지적 능력, 학업 적성, 창의적 또는 생산적 사고 능력, 리더십 능력, 시각 및 공연 예술, 정신 운동 기술 중 하나 또는 여러 분야에서 입증된 성취와 잠재력을 포함하여 성취도가 높은 아동으로서. 렌줄리아 사회적 유용성에서 시작하여 영재성은 자신의 분야에서 창의적으로 기여하는 사람들에게서 발견되는 “평균 이상의 능력”, “과제에 대한 집착”, “창의성”의 세 가지 심리적 특성의 상호 작용으로 정의되었습니다.

영재성의 특징

영재 아동 높은 지능, 창의적 특성, 메타인지 및 기타 인지 특성을 나타냅니다.

일반적으로 영재들은 평균 이상의 지적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IQ가 평균 이하이더라도 노력과 열정으로 지능의 한계를 충분히 극복하여 자신의 분야에서 성공한 영재들이 많다.

또한 영재 학생들은 일반적으로 높은 수준의 창의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Renzuli의 영재 정의에서 중요한 요소입니다.

메타인지가 높은 아이들은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습득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또한
영재 아동 높은 동기 부여, 자기 개념 및 기타 정의적인 사회적 특성을 나타냅니다.

일반적으로 젊은 사람들
관심 분야에서 그들은 매우 의욕적이며 일반적으로 긍정적인 자아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영재 아동 간섭 없이 스스로 해결하는 것을 좋아하고, 반복되는 것을 싫어하고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지금까지 살펴본 영재의 특성에 대하여 영재아에게 모든 특성이 동시에 나타나는 것은 아니지만, 동기부여에서는 한두 가지 특성이 나타나며, 경우에 따라서는 동일한 특성이 단점으로 여겨지기도 한다.

영재 교육 분야

예술 재능, 소외 영재다음 세대 영재 기업가 그리고 창의적 육성, 제공된 정보, 과학과 예술에 재능이 있는 이 분야에서 인재 육성이 이루어집니다.

여기서 예술영재란 예술분야에 뛰어난 재능을 가지고 있어 예술적 성공 가능성이 매우 높은 사람으로 정의할 수 있다.

예술 재능 크기가 큰 예술적 유 음악적 재능 두 가지 방법으로 각기 다른. 영재 육성을 위한 대표적인 기관은 예술학교와 예술고이며, 예술학교는 실기시험 100% 신체 검사 참고자료로 사용하세요. 미술대학의 경우 특별전형과 일반전형으로 학생을 모집하는 학교와 일반전형으로 학생을 모집하는 학교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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